[데레스테] 버전업패치/신규컨텐츠/선플라워 이벤트시작!

===============================================================
#중복구제안 '플라티나 메달' 추가
중복 1개당 메달 하나. 지금까지 뽑았던 것도 계산해서 모두 선물함에 들어와있음.
메달을 모아서 티켓 등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형식.
기존 샵 메뉴쪽에서 들어갈 수 있음.

'플라티나 스카우트 티켓' = 120메달
한정쓰알까지 모두 포함해서 원하는거 하나랑 교환 가능.

'스카우트 티켓' = 50메달
가끔 유료로 파는 그거.

'SS레어 확정 뽑기 티켓' = 15메달

'프로듀스레시피' = 5메달
이번 패치로 포텐셜 최대치가 기존 30 에서 35 까지 상승.
프로듀스 레시피를 특정 아이돌에게 사용하면 포텐셜 포인트 1 획득 가능. 최대 5회까지.
추가 5회에 해당하는 분량은 팬수와 상관 없이 프로듀스레시피로만 포텐셜포인트를 얻을 수 있음.
프로듀스레시피는 이벤트 등수 보상으로도 걸려있음.

'마법의 시계' = 1메달
포텐셜을 초기화하면서 기존에 포텐셜을 올리면서 소모했던 티아라 등 특훈아이템을 되돌려받을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
마법의 시계는 스타피스 교환소에서도 스타피스 50개로 획득가능.

'미중복 SSR 획득티켓' 과 '스타랭크 증가권' 이 추가예정되어 있으나 아직 판매하고 있지 않음.
그 외 다른 상품들은 직접 확인합시다.



#포텐셜 추가항목 생김
기존의 라이프, 보컬, 댄스, 비주얼에 이어 추가로 다섯번째 항목인 '특기발동률' 이 생김.
최대치인 10포텐을 찍었을 시 +20% 추가되는 것으로 확인.



#스타랭크 보너스 개편
스타랭크를 올린 아이돌이 서포트멤버에 들어갈 경우 그 숫자만큼 서포트에 추가편성.
예) 스타랭크 5 짜리 란코가 서포트멤버에 들어갈 상황이라면
기존 - 란코가 한자리 차지하고 나머지 9자리는 어필순서대로
변경 - 란코가 스타랭크수만큼 5자리를 차지하고 나머지 5자리에 어필순서대로

SS레어 아이돌을 스타랭크 업 시키면 1랭업당 팬수 10만 증가.

스타랭크 아이돌을 센터에 놓고 라이브를 했을 시 습득되는 머니 보너스 증가.
=============================================================


나름대로 정리해본 오늘자 패치의 핵심내용입니다.
플라티나 메달이 생각보다 너무 교환비가 안좋다는 얘기들도 있던데, 솔직히 120개짜리 플라티나 교환권은 정말 의미가 없는 비율이라고 생각해요. 헤비현질러가 아니면 120개까지 다다를 수도 없고, 그런 헤비현질러라면 120개를 주고 이걸 받느니 이번에 새로 생긴 레시피나 시계 잔뜩 사고 해당 한정쓰알 복각을 기다려서 천장 찍는게 낫지 않을까 싶네요.

메달은 개인적으로는 그냥 '중복쓰알에도 의미가 생겼다' 정도로 받아들이는게 낫다고 봅니다.

스타랭크는 좀 더 간단하게 요약 가능. '중복쓰알 먹었으면 서포트 챙긴다고 덕지덕지 추가로 키워서 사무소에 주르륵 들고 있지 말고 스타랭크 때려넣고 합치세요.'

문제는 포텐셜이네요.
특기 발동확률 증가라는 스코어메타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걸 추가해놓고 마법의 시계 하나 던져주고 입 싹 닫았다는거.
스코어, 그리고 스코어가 높아야 많이 증가하는 팬수에 신경 많이 쓰는 사람들은 짜증이 머리끝까지 나겠군요.
사실 저한테는 그리 큰 영향 없는 것들이지만 헤비유저들을 더욱 조여 짜내려는거 같아서 좀 안타깝네요.






선플라워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신데극장 엔딩곡으로 나왔을때부터 푹 빠진 곡이죠. 데레스테에 이벤트로 나와주면 무조건 in 2천 하겠다고 마음먹었고, 시즈쿠와 함께 가장 아끼는 아이돌인 키라리가 상위로 걸렸으니 남은건 이 악물고 달리는 것 밖에 없죠.

스태미나 드링크도 충분하고, 만에 하나 드링크가 부족해도 사용할 주얼도 충분하니, 남은건 늙은 몸뚱이의 아저씨 게이머 체력과 건강뿐입니다. 금방 지쳐 나가떨어지지 않게 몸관리 잘 해가면서 달려봐야겠습니다!


핑백

  • 하링의 얼음창고 : 데레스테 중복구제 추가에 대한 단상. 2018-07-19 22:52:56 #

    ... 능. SSR 확정 가챠 티켓 : 무조건 SSR 카드 하나를 무작위로 뽑을 수 있는 가챠 티켓. 메달 15개로 교환 가능. -- 그 외의 아이템들(및 개편사항)은 다른 분이 설명하신 글이 있으니 그쪽을 참고하면 되겠다. 문제는 위의 것들 중에서 가장 높은 티어의 아이템들인 '플래티넘 스카웃 티켓' 및 '스카웃 티켓'이 지나치게 '창렬'이 ... more

덧글

  • 사이키 2018/07/19 17:00 #

    플래티넘 스카우트까지 갈 필요도 없이 50개짜리 통상 스카우트 티켓부터가 헤비과금러들을 위한 구제책이죠. 평범하게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전혀 신경쓸 것도 없는...

    중복 구제책 메달보다는 스타랭크 변경이 가장 반갑더군요.

    포텐셜 기능 추가는.... 내용을 보고선 '아 중확률 특기 떡상각이다!' 하고 생각했습니다-_-;
  • 1월 2018/07/20 00:03 #

    으음 50개까지 모을 수 있는 유저가 통상스카우트를 살 일이 얼마나 있을까 싶습니다 ㅠㅠ
    오히려 120개짜리는 헤비유저들이 간간히 사는 모습이 보이더군요. '갖고싶었던 한정쓰알인데 천장까지 돈 꼴아박기는 좀 그래서 대충 지나갔던건데 거저 데려오면 쏘 굿' 같은 느낌일지도요.

    전 개인적으로는 스타랭크 변경은 좀 아쉽습니다. 아예 싹 대대적으로 갈아엎었으면 좋겠는데 지금 와서는 아무래도 무리겠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